르세라핌 빌보드 차트 13주 연속 진입
르세라핌의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무려 13주 연속으로 진입하였습니다.
르세라핌(LE SSERAFIM)은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걸그룹입니다.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나아가는 여섯 멤버의 당찬 모습을 '피어리스'에 담은 이들은 담대한 포부를 그려 낸 타이틀곡과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퍼포먼스와 완벽에 가까운 비주얼로 차원이 다른 팀으로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김가람의 탈퇴로 다섯 멤버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속사
소속사는 SOURCE MUSIC으로 2009년 11월 소성진 대표가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소성진 대표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실무 매니지먼트 업무를 맡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고, 베이비복스 출신의 간미연과 8eight 등의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GLAM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했습니다. 2015년에는 걸그룹 여자 친구를 데뷔시킨 소속사이기도 합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022년 EP앨범으로 5월 2일 '피어리스(Fearless)'를 발표한 르세라핌은 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6일 자)에 따르면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전주 대비 3계단 상승한 12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와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하여 순위를 매기는 차트입니다.
그 외 다른 차트에서의 성과
SBS MTV '더 쇼'에서 1위를 달성한 르세라핌(LE SSERAFIM)은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는 발표된 지 8일 만에 빌보드에 입성한 후 13주 연속으로 빌보드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올해 데뷔한 K팝 걸그룹의 빌보드 차트인의 최장기간 신기록입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멜론 7월 월간 차트 12위, 지니뮤직 7월 월간 차트 18위, 벅스 최신 주간차트 18위 등 상위권에 속해 있습니다.
또한 일본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에서도 주간 디지털 앨범 차트와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아에서는 지난 3일 '글로벌 톱 200' 차트에 171위로 첫 진입하여 역대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으로 차트인 신기록을 달성한 후 5일간 차트에 머무르기도 했습니다.
르세라핌 빌보드 차트를 바라보며
르세라핌 빌보드 진입은 BTS, 블랙핑크와 더불어 K팝 그룹의 세계 음악시장으로의 진출이 더 활발하게 뻗어나가고 있다는 확신을 나타내 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논란이 일었던 잡음도 있었지만 좀 더 성숙해지고 갖추어 음악뿐 아니라 영화와 드라마 등의 한국 문화가 전 세계가 골고루 스며들어 우리나라의 위상이 더 높아지고 경제적으로도 수많은 발전을 이루어내길 바라봅니다.
공식 인별 그램 : https://www.instagram.com/le_sserafi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