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길에 보면 교통사고 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도로가 막히고 원활한 운전을 하지 못해 연료가 낭비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운전을 오래 하신 분들은 이미 터득하고 계시겠지만 익숙지 않은 분들이 알고 있으면 사고예방에 너무나 좋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방 주시 방법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전방을 보는 방법입니다. 전방의 차를 아래와 같이 생각해보겠습니다.
1번 = 주행하는 차선에서 전방 바로 앞의 자동차
2번 = 1번 앞의 자동차 (전방 2번째 자동차)
차 간 거리가 넉넉하다면 상관없겠지만 운전을 하다 보면 차 간 거리가 좁을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 1번 차에만 신경 쓰게 되는데, 1번도 중요하지만 2번도 보는 것입니다. 1번의 유리창을 통해서 보이기도 하는데 잘 살펴본다면 2번의 진행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2번의 브레이크등이 들어온다면 1번에 상관없이 미리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 위험이 한결 줄어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운전 노하우가 쌓이고 여유가 생기면 2번을 충분히 신경 쓸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이 한결 편안해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디어 제안
더 나아가 첨단기술이 점점 발달하니 2번의 위치를 알려주는 센서가 개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미래 자동차에는 여러 가지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서 운전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되는데, 현대자동차나 테슬라, 애플(애플 카) 같은 자동차 기업에서 2번의 위치 센서가 발명되어 각각의 차량에 운용이 된다면 사고율이 많이 줄어들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전방을 바라볼 때의 방어운전의 꿀팁과 그에 따른 아이디어에 대해 생각해보았는데, 항상 있는 교통사고의 위험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